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 원장,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쾌거
상태바
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 원장,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쾌거
  • 김민주 인턴기자
  • 승인 2021.01.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리콘밸리 자율주행 기업 유치 등 성과 인정받아
세종테크노파크 김편태 원장이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제공=세종테크노파크)
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 원장(우측)이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제공=세종테크노파크)

[세종포스트 김민주 인턴기자] 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 원장이 2021년 제8회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조직위원회 주관으로 정치·경제·사회 등 각 분야에서 공신자를 발굴하고 분야별 선도자에게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수여 하고 있다.

세종테크노파크는 경영혁신 전략으로 고객과 성과 중심 조직 운영을 통해 세종시 지역 혁신성장 거점 초석을 마련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난해 실리콘밸리 자율주행 리딩기업 팬텀 AI 코리아 등 자율주행 관련 기업 19개 사를 세종시에 유치했고, 맞춤 연계 지원시스템을 운영해 중기부에서 지정하는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 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세종테크노파크는 최근 중기부 제1차 규제 자유 특구 사업에 이어 제4차 규제 자유 특구 사업에 추가 지정됐으며, 국토부 자율주행 시범 운행지구사업에 신규 선정되는 등 세종시 자율주행산업 육성기반 확대에 힘쓰고 있다.

김현태 원장은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코로나19 영향으로 한계상황에 몰린 중소기업들이 속출하는 상황에서 기업지원을 위해 중앙정부, 세종시, 유관단체 등 지역혁신 주체들과도 끊임없이 소통하며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