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고운동 시립도서관', 시민이 이름 짓는다
상태바
'고운동 시립도서관', 시민이 이름 짓는다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1.1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까지 세종시립도서관 명칭 공모
당선작에게는 100만원 여민전 지급 예정
세종시립도서관 조감도 (제공=세종시)
세종시립도서관 조감도 (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가 세종시립도서관 명칭을 시민들에게 공모한다.

이번 명칭 공모는 새롭고 독창적인 별칭을 지어 시민들이 시립도서관을 친숙하게 부를 수 있도록 하려는데 목적이 있다. 

공고일 기준 세종시민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1인 당 1점씩 제출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이번달 18일부터 31일까지다. 

후보작 중 시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내달 중 세종시청 및 세종시 공공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작에 대해 총 100만원 상당의 지역화폐 여민전을 포상할 계획이다.

이홍준 교육지원과장은 “세종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멋진 이름이 만들어지길 기대하고 있다”며 “세종시립도서관은 모든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으로 이번 공모에 시민 여러분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청 누리집(https://www.sejong.go.kr) 또는 세종시 공공도서관 누리집(https://lib.sejong.go.kr)을 참고하거나 전화(☎044-300-395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운동에 위치한 세종시립도서관은 오는 10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 총 예산 481억 원을 투입해 대지면적 6,766㎡, 연면적 1만 97㎡(지하1, 지상4층) 규모로 지어진다.

시는 세종시립도서관이 지역 대표 도서관으로 대변되는 만큼, 시민들에게 체계적인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휴식·충전, 독서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이용자 중심 복합문화공간으로 승화시킬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