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반곡동 광역복지센터', 2023년 초 완공
상태바
세종시 '반곡동 광역복지센터', 2023년 초 완공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0.12.2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 28일 복지센터 착공 소식 공표...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 향상 기대
연면적 1만 3421㎡, 지상 3층 규모에 총공사비 287억원 투입해 건립
4-1생활권 반곡동에 들어설 광역복지지원센터 조감도 (제공=행복청)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 신도시 반곡동(4-1생활권) 광역복지지원센터가 2023년 완공 로드맵 실행 단계에 진입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28일 반곡동 광역복지원센터 착공 소식을 알려왔다. 

정부혁신 사업 일환으로 건립되는 센터는 장애인·노인·아동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보건·복지 서비스를 일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통해 행복도시에 부족한 공동체 다양성을 도모하고, 더불어 잘사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겠다는 취지를 담아낸다.  

주요 설계 특징을 보면, 건물의 구획된 영역별로 상부가 개방된 중간 정원과 마당을 반영하고 다채로운 외부공간을 연출한다. 

층별로는 지상 1층에 장애인 관련 프로그램을 집약해 접근과 피난이 용이하도록 한다. 지상 2층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교류하는 화합의 공간인 어울림홀, 지상 3층에는 영역별 야외마루를 둬 확장과 연계활용성을 높이도록 유도한다. 

센터는 2023년 초까지 부지면적 1만 5019㎡, 연면적 1만 3421㎡, 지상 3층 규모에 총공사비 287억원을 투입해 건립될 예정이다. 

4-1생활권 반곡동 광역복지센터 위치는 내년 초 개관할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바로 옆 부지에 있다. (제공=행복청)

신성현 행복청 공공시설건축과장은 “반곡동 광역복지지원센터가 주민들의 보건·복지 서비스 수요를 해소하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는 공간으로서, 품격 있는 건축물로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신도시 내에는 총 6개의 광역복지지원센터가 순차적으로 건립되고 있다. 

1생활권 종촌동에는 종합 사회복지 특화, 2생활권 새롬동에는 가족복지 특화, 3생활권에는 보건복지 특화 기능의 복지센터가 이미 건립·운영되고 있다. 이어 지어질 4생활권은 장애인 복지, 5생활권은 의료재활, 6생활권은 청소년 복지 특화형 콘셉트를 갖고 있다.  

4-1생활권 반곡동에 들어설 광역복지지원센터 조감도 (제공=행복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