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전동면 복컴', 122억 들여 2022년 완공
상태바
세종시 '전동면 복컴', 122억 들여 2022년 완공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0.12.1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면적 3401㎡에 다목적체육관·동아리실 등 주민 편의시설 제공
전동면 복합커뮤니티센터 조감도 (자료=세종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 전동면 복합커뮤니티센터(이하 복컴)가 오는 2022년 완공 로드맵을 실행한다.  

세종시는 17일 전동면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기본 및 실시설계를 마치고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전동면 복컴은 면사무소 부지 일대에 122억 원을 투입, 지하 1층~지상3층, 연면적 3401㎡ 규모로 들어서게 된다.

시는 설계공모를 통해 전동면 복컴에 대한 기본 및 실시설계를 지난 달 완료했다. 설계과정에서 설계 경제성 검토를 통해 공사비 약10억 원 절감방안을 마련했다.  

시는 앞으로 전동면사무소 청사 이전 및 기존 건축물 철거를 거쳐 내년 7월경 착공해 오는 2022년 준공 목표에 다가설 계획이다.

새로 들어서는 시설에는 △면사무소 △보건지소 △농업기술상담소 △다목적체육관 △동아리실 등 주민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는 커뮤니티 활성화 및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성한 공공건설사업소장은 “면지역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으로 지역 균형발전 효과도 있을 것”이라며 “실사용자인 전동면 주민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성을 고려한 시설을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사무소'의 미래라고 불리는 복컴은 세종신도심을 제외한 읍면지역으로 활발히 확장되고 있다. 현재 연동면 복컴은 완공됐으며 조치원읍과 전의면 복컴 건립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