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세종시 '학교밖+장애 학생', 음악으로 멋진 하모니
상태바
세종시 '학교밖+장애 학생', 음악으로 멋진 하모니
  • 박재원
  • 승인 2020.12.1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지난 11일 아르스뮤직에듀 글로리아홀서 연주회 주관
삼성꿈장학재단 지정, 세종시 아르스뮤직에듀 W.A.N.D 프로젝트 연계

세종시 학교밖청소년들의 의미있는 하모니가 지역 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 꿈드림)은 지난 1일 아르스뮤직에듀 글로리아홀에서 슬기로운 악기생활이란 이름의 '함께 또 같이' 연주회를 진행했다.

슬기로운 악기생활은 삼성꿈장학재단지정 아르스뮤직에듀 W.A.N.D 프로젝트 연계, 자기계발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명록 작성, 열 체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실시했다.

꿈드림 소속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의 ‘The best of queen’, 아르스뮤직에듀 소속 장애를 가진 아동의 클레멘타인’, ‘서울구경’, 최종 합주곡 ‘작은별’ 등 모두 7곡이 선보였다.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이란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인식개선과 약자에 대한 차별·선입견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의 장도 됐다.

이모 군은 "올해 코로나 19로 인해 악기 수업, 연습에서 제한된 것들이 많았는데도 단원들과 함께 연주회를 무사히 마칠 수 있어서 아쉽기도 하고 기쁘기도 하다. 내년에는 멘토로서 다시 한번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고, 표 군 역시 “짧게 만났지만, 장애를 가진 아동들에게 애정이 간다. 연주회를 통해 그간 노력했던 것에 결실을 맺을 수 있어서 흥미로웠고 연말 분위기를 실감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꿈드림은 검정고시를 앞두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과목별 멘토링 수업, ebs온라인 강의 지원을 하고 있으며 대면 및 비대면상담을 통해 청소년들의 심리 및 정서, 건강상태를 주기적으로 파악하고 있다.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을 위한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사업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 및 기타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http://sj1388.or.kr/) 참고 또는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4-868-131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