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하이텍고, 세팍타크로·제빵대회 각종 전국대회 휩쓸어
상태바
세종하이텍고, 세팍타크로·제빵대회 각종 전국대회 휩쓸어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0.11.1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1회 회장기 세팍타크로 선수권대회 우승 2관왕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빵 부문 은메달 수상
세종하이텍고 세팍타크로 출전 학생들. 우승 후 메달을 들어보이고 있다. (제공=하이텍고)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세종시 부강면에 위치한 하이텍고등학교의 대회 수상소감이 연일 계속되고 있다.
 

세종하이텍고는 '제31회 회장기 세팍타크로 선수권대회'에서 2개 종목 우승,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빵 부문에서 은메달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팍타크로는 일명 '발배구'라 불리며 1.55m 네트 높이 위에서 발로 공을 차서 상대편 진영으로 공을 넘기는 경기로, 이번 대회는 지난 7일에서 8일 양일간 강원도 평창군에서 진행됐다. 하이텍고 선수단이 참가란 레구 종목은 3명의 선수가, 쿼드 종목은 4명의 선수가 한 팀으로 3판 2승제 경기를 치루는 방식으로 하이텍고는 두 종목에서 모두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55년째를 맞은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도 하이텍고 학생들의 승전보는 계속됐다. 지난 9월 전라북도 군산 및 익산시 내 7개 경기장에서 용접, 제빵 등 50개 직종으로 나누어 진행된 대회에서 하이텍고 학생이 제빵 부분에 출전, 은메달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하이텍고는 지난 9월 서울 올림픽공원 핸드볼 경기장에서 열린 '제18회 전국 학생 세팍타크로 선수권대회'에서도 쿼드 종목 2위, 레구 종목에서 3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재규 교장은 “작년 12월 말부터 시작한 코로나19로 학생들이 제대로 된 준비 과정을 거치지 못했음에도 훌륭한 성적을 보여줘 고맙고 대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꿈과 끼를 찾아 꾸준히 노력하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는 학생들에게 학교와 모든 선생님이 아낌없이 지원하고 격려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세종하이텍고 학생들이 세팍타크로 경기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제공=하이텍고)
세종하이텍고 학생들이 세팍타크로 경기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제공=하이텍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