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대왕이 꿈꾸던 여민락' 기획공연, 온라인 관람
상태바
'세종대왕이 꿈꾸던 여민락' 기획공연, 온라인 관람
  • 김인혜 기자
  • 승인 2020.10.23 07: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민락' 주제, 조선~1990년대까지 우리나라 모습 담아
23일, 재단 누리집 및 유튜브 채널 통해 관람 가능
10월 온라인 기획공연 '세종대왕이 꿈꾸던 여민락' 공연사진 (제공=세종시문화재단)
10월 온라인 기획공연 '세종대왕이 꿈꾸던 여민락' 공연사진 (제공=세종시문화재단)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세종시 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이 10월 23일 온라인 기획공연 <세종대왕이 꿈꾸던 여민락>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 한글박물관이 주최한「2020 한글주간 문화 예술행사 지원사업」 선정으로 마련됐으며, 재단과 예술단체가 협력해 진행한다.

공연을 기획한 월드뮤직 그룹 '공명'은 세종대왕의 애민 정신을 담은 '여민락'을 주제로 조선시대부터 1990년대까지 우리나라의 모습을 공연에 담아냈다.

또 중앙국악관현악단, 댄스팀 '생동감', '고릴라크루' 등이 함께 참여해 한국 전통음악 특유의 서정성에 비보이, 힙합 등 흥겨운 리듬을 더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무대를 꾸민다.

이번 공연은 '언택트' 공연으로 기획됐으며, 재단은 사전 녹화한 공연영상을 짜임새 있게 재구성해 시민들에게 온라인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 영상은 23일 세종시 문화재단 누리집 및 유튜브 채널에서 관람할 수 있다.

이춘희 시장은 영상을 통해 "좋은 공연을 공연장에서 관람하지 못해 아쉽다"라는 마음을 전하며 "세종대왕의 뜻을 이어받은 세종특별자치시에 큰 의미가 있는 공연을 시민들이 온라인으로 함께 즐길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http://sjcf.or.kr) 또는 전화(044-850-054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비발디 2020-10-24 15:52:56
21세기에 저런 공연이라니 놀랍다. 역시 니들 수준이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