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신규 임용·전입 직원들과 소통하다
상태바
세종시, 신규 임용·전입 직원들과 소통하다
  • 박종록 기자
  • 승인 2020.10.19 22: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임용·전입 직원 대상으로 여민실에서 소통 행사 열려
이춘희 시장, 직접 ‘시민주권특별자치시 행정수도 세종’ 주제로 특강
행정수도 완성의 당위성 및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해서도 설명
신규직원들과의 소통 한마당이 있었다.(제공=세종시)
신규 임용·전입 직원들과의 소통 한마당이 있었다. (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박종록 기자] 19일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신규·전입 직원들을 위한 소통의 장이 열렸다.

‘신규·전입 직원 소통 한마당’이란 이름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이춘희 시장이 직접 ‘시민주권특별자치시 행정수도 세종’이라는 주제로 특강에 나서 세종시 탄생 배경과 건설과정, 비전 등을 설명했다. 

이 시장은 국가균형발전과 수도권 집중화 해결을 위해 행정수도 완성이 반드시 필요하며, 국회 세종의사당과 중앙행정기관 이전, 커뮤니티 중심, 스마트교육도시 등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나아가 직원들을 향해 “세종시의 목표인 행정수도 완성은 수도권 집중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해결책”이라며 “신규·전입 직원들이 새로운 역사의 주역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업무에 임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특강 이후 대화의 시간에서는 이 시장과 신규·전입 직원들이 허심탄회하게 애로사항, 건의사항 등을 이야기하며 교감을 나눴으며, 참석자들은 이 시장에게 세종시 건립과정 중 뿌듯했던 기억,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 등을 질문했다.

한 신규 직원은 “강연을 통해 행정수도 완성이 왜 필요한 지 느꼈다”며 “또 대화의 시간에서 들은 공직 선배로서의 경험담은 앞으로의 공직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란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마스크 착용, 좌석 간격 유지 등을 준수해 진행됐으며, 집합 인원 최소화를 위해 2회로 나눠 개최돼 내달 16일 한번 더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ㅋㅋ 2020-10-24 15:51:29
불쌍해ㅋ코로나보다 더 무서운 Badtown 세종시로 입성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힘내서 더 좋은 곳으로 가세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