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청나래, 지역 청년 위한 ‘취업사관학교’ 운영
상태바
세청나래, 지역 청년 위한 ‘취업사관학교’ 운영
  • 김인혜 기자
  • 승인 2020.10.13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소개서, 모의 면접 등 진로 및 취업 관련 온라인 프로그램 진행
세종시 청년센터 세청나래가 지역 청년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취업사관학교’를 운영한다.(제공=세종시)
세청나래가 지역 청년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취업사관학교’를 운영한다. (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세종시 청년센터 세청나래가 지역 청년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사관학교’를 운영한다.

취업사관학교는 진로 탐색, 자기소개를 바탕으로 한 △면접스피치 실전 경험 쌓기, △나에게 맞는 컬러 이미지, △스타일링 찾기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비대면 강의 프로그램이다.

특히 자기소개서와 모의 면접은 소그룹으로 나눠 개인별 맞춤 지도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대상은 세종시 거주, 소재 기관 또는 학교 등에서 활동하는 19~34세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15명으로 전체 강의에 참석 가능해야 하며, 참가비용은 무료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세청나래 홈페이지(http://www.sjnarae.or.kr)에서 접수 가능하며 최종 선발 결과는 20일 공개된다.

세청나래는 최종 선발된 청년을 대상으로 이번 달 22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온라인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취업사관학교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세청나래 홈페이지 또는 전화(044-850-819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