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경영평가, 최고 등급 쾌거
상태바
세종도시교통공사 경영평가, 최고 등급 쾌거
  • 김인혜 기자
  • 승인 2020.10.06 19: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 사회적 약자 배려, 주민참여 등 주요 지표 높은 점수
2년 연속 우수 등급... 광역 특정 공사·공단 평가군 기관 중 1위 차지
세종도시교통공사 CI(제공=세종도시교통공사)
세종도시교통공사 CI (제공=세종도시교통공사)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세종도시교통공사가 2019년도 행정안전부 전국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

전국 지방공기업(249개)을 대상으로 한 이번 경영평가는 지속가능경영, 사회적 책임경영, 재난 안전관리 등에 중점을 두고 3개 분야 20여 개의 세부지표를 심의했다.

이중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일자리 창출 △사회적 약자 배려 △주민참여 △지역사회 공헌 등의 주요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광역 특정 공사·공단 평가군 9개 기관 중 1위(89.79점)를 차지했다.

지난 2019년 교통약자를 위한 전국 최초 버스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을 받았다.(제공=세종도시교통공사)
지난 2019년 전국 최초로 교통약자를 위한 버스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을 받았다. (제공=세종도시교통공사)

교통약자를 위한 전국 최초 버스 BF(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Barrier Free) 인증을 비롯해 시민참여 서비스 평가단과 승하차 도우미 운영 등 공기업의 책무를 다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한 결과다. 이는 동일 평가군에서 1위에 선정되는 긍정의 결과를 가져왔다.

또 경영평가 집체 심사에 제1노조 위원장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노사가 함께 경영성과 회의, 워크숍 등의 지속적인 혁신 노력을 다하는 차별화된 ‘노사 상생 협력’이 이번 평가에 긍정적인 결과를 불러왔다.

배준석 사장은 “설립 4년 차 공기업이 경영평가에서 평가군 내 1위 달성은 전례가 없는 일로 우리 세종시민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임직원 여러분의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결과”라며 “이를 계기로 사회적 가치 창출과 대중교통 중심 명품 세종시 구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올해 하반기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공공 개발사업을 차질없이 준비해 세종시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시민의 사랑을 받는 모범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테슬 2020-10-06 22:20:49
파업 그리고 비리. 괴이하고 방만한 경영의 언론보도 다수. 근데 경영평가 우수? 평가척도는 무슨 기준? 투기판 도시답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