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20시부터 10월 4일 자정까지 서비스 중단 예정
민원서류 필요시 반드시 사전에 발급받아야
민원서류 필요시 반드시 사전에 발급받아야
[세종포스트 박종록 기자] 추석 연휴기간 중 정부24의 민원 서비스 중 주민등록 관련 27종 업무 및 무인민원발급기의 모든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
29일 20시부터 10월 4일 자정까지 이뤄지는 이번 서비스 중단은 행정안전부가 보안성 강화 등을 위해 실시되는 차세대 주민등록시스템 전환 작업에 따른 것이다.
따라서 연휴 기간 중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주민등록 전입·정정 신고 등에 관한 민원서류 필요시 반드시 사전에 관련 서류를 발급받아야 한다.
김려수 자치분권과장은 “오는 10월 5일에는 연휴가 끝나 밀린 민원이 많은데다 시스템이 전환돼 주민센터 창구에 민원 혼잡이 예상된다”며 “민원인은 사전에 필요한 서류를 파악해 발급받아 추석 연휴기간 중 불편을 겪지 않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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