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문화재단, '프랑스 어린이 만화전' 개최
상태바
세종시 문화재단, '프랑스 어린이 만화전' 개최
  • 김인혜 기자
  • 승인 2020.09.1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식 전시회, AK&세종과 조치원 문화정원, 조치원역서 순차 진행
10월 8일까지 어린이 상상력 자극 및 책 읽는 즐거움 전달
프랑스 신세대 작가 작품 20점 선보여
'프랑스 어린이 만화전'포스터(제공=세종시문화재단)
'프랑스 어린이 만화전' 포스터 (제공=세종시문화재단)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이 '프랑스 어린이 만화전'을 다음 달 8일까지 개최한다.

'제4회 책 읽는 세종 어린이 축제'의 일환으로 마련한 이번 전시는 만화를 통해 어린이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책 읽는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현대 사회에서 사춘기 직전 아이들의 불안감 및 호기심에 관한 주제를 재미있는 캐릭터로 풀어낸다. 

프랑스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끈 '말썽쟁이 아델', '체리의 다이어리' 등이 포함돼,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도 공감하며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선규(고운동·47) 씨는 "아이와 함께 보기에 좋은 전시"라며 "역사적 사건 등 눈에 띄는 내용이 있어 가능하면 만화책을 직접 읽어보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동식으로 운영되는데, 이달 20일까지는 어진동 AK& 세종(행정안전부 별관), 이후로는 조치원 문화 정원과 조치원역에서 순차 진행된다.

관람객은 반드시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한편, 문화재단은 '제4회 책 읽는 세종 어린이 축제'를 오프라인 행사로 축소하고 일상 속에서 책을 읽는 프로그램 중심으로 운영 중이다.

세종시 어린이가 100권의 책을 읽는 독서캠페인 <십만양서단>과 함께 어른들의 독서캠페인 <오감양서단>을 다음 달 8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sjcf.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생활문화팀(☎ 044-850-0551)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