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건축허가 보완사항 공개
상태바
세종시, 건축허가 보완사항 공개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0.09.07 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반복사항 세종건축사회 등 공유
시청 홈페이지 게시로 민원인 불편 최소화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청 전경.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세종시가 건축허가 보완사항 공개에 나섰다.

세종시는 민원처리의 신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건축허가 처리 과정에서 자주 발생하는 협의 부서 보완사항을 세종건축사회 및 일반 시민에게 공개한다.

건축허가는 허가권자가 관계 법령상 최대 23개의 인허가를 의제·처리 하는 복합민원이다.

그동안?다수 부서에서 발생하는 보완사항으로 인해 처리기간이 지연되는 등 민원인들의 불편사항이 지속 발생하고 있다.

의제처리란 개별 법률에 따라 각각 이행해야 하는 인허가를 일괄 처리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대국민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운영된다.

시는 다수 중복 발생하는 보완사항을 사전에 차단해 민원인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세종건축사회 등 용역업체와 공유하고,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에 게시하기로 했다.

해당 정보를 확인하려면, 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행복도시 세종,  분야별정보, 도시건설을 차례로 클릭한 후 건축허가 주요 보완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세종건축사회와의 간담회 등을 지속 실시해 주요 법령의 제·개정 사안도 알려 나갈 계획이다.

김규범 건축과장은 “건축인허가 주요 보완사항을 세종건축사회와 공유해 건축사 서비스 수준을 제고하고 처리지연 등에 따른 민원인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