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응원
상태바
세종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응원
  • 박재원
  • 승인 2020.08.22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너의 꿈을 응원해!”, 21일 어진중서 진행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꿈드림)22일 어진중학교에서 2020년도 제2회 검정고시 응시자들을 응원하고 지원서비스 홍보를 진행했다.

코로나19에 대비한 응시자들은 마스크 착용과 체온측정, 손 소독을 하고 시험에 임했다.

세종시 꿈드림은 교육지원으로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에게 동영상 강의, 멘토와 함께하는 교과교육을 통해 검정고시를 준비해왔다.

찾아오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찾아가는 생활 지원(1)을 통해 학습자료, 모의고사지, 마스크, 마스크주머니, 간식 등을 제공했으며, 지난 83~5일 사흘 동안 20여명의 청소년이 검정고시 실전대비 모의고사를 꿈드림 센터에서 진행했다.

세종시 꿈드림은 검정고시 응시장을 방문해 검정고시에 응시한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지원서비스를 안내했다.

검정고시에 응시한 꿈드림 청소년은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그동안 열심히 공부한 결과가 나올 것 같다고 생각하니 무척 기대된다고 말하며 검정고시 합격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세종시 꿈드림은 검정고시 이후 대학입시지원 및 수능교실 운영 등 검정고시 합격 후에도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 지속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학교를 그만두거나 학교중단 위기에 놓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 및 기타 문의는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4-868-13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