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평생교육학습관, 다양한 9월 독서 행사 마련
상태바
세종평생교육학습관, 다양한 9월 독서 행사 마련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0.08.22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가 강연, 온라인이벤트, 전시회 등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행사 확대
세종시 조치원읍에 위치한 세종평생교육학습관 전경. (사진=세종교육청)
세종시 조치원읍에 위치한 세종평생교육학습관 전경. (사진=세종교육청)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는 두지만, 책과는 가깝게.'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독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독서 문화 진흥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행사를 확대 운영하고, 대면 행사 참여 시에는 발열 체크, 손 소독 실시, 마스크 상시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행사는 이금이 작가의 <알로하, 나의 엄마들>, 이현 작가의 <푸른사자 와니니> 강연과 글 잘 쓰는 아이로 키우기 특강, 재즈 인문학 강연,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북 콘서트 등의 비대면 행사를 운영한다.

비대면 행사는 생중계(Zoom) 및 유튜브 녹화 방송으로 이뤄지며, 이중 생중계 특강은 24일부터 사전 전화 접수(☎ 044-410-1432)를 받을 예정이다.

또한 우리 도서관 홍보, 코로나 극복 오행시 짓기, 방구석 독서캠페인, 집콕 책놀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이벤트를 운영하고 선정된 이용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종합자료실에서는 행운의 포춘쿠키 증정과 책이음 회원 본인인증, 느린 우체통 등 다양한 이벤트와 내 심장은 작은 북 원화 전시회도 운영한다.

정영권 세종평생교육학습관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독서 문화행사를 통해 지친 심신을 치유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