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역사문화 해설 곁들인 ‘도심속 걷기길 힐링투어’ 운영
상태바
세종시, 역사문화 해설 곁들인 ‘도심속 걷기길 힐링투어’ 운영
  • 박종록 기자
  • 승인 2020.08.20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관광해설사의 역사문화 해설 지원
한솔뜰 근린공원, 원수산 누리길 등 2가지 길로 운영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청 전경.

[세종포스트 박종록 기자] 세종시가 문화관광해설사의 역사문화 해설을 들으며 도심속 근린공원을 걷는 ‘도심속 걷기길 힐링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도심 속 아름다운 근린공원을 소개하고, 역사문화 스토리와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스는 시민 접근성을 고려해 금강변을 중심으로 푸른 자연이 둘러싸인 아름다운 도심 속 근린공원인 한솔뜰 근린공원과 원수산 누리길 등 2곳이다.

한솔뜰 근린공원 코스는 참샘 약수터에서 출발해 한솔정의 수려한 금강 풍광을 감상하며 가득뜰 근린공원까지 걷는 왕복 3시간 코스다.

원수산 누리길 코스는 덕성서원에서 대덕사 방향으로 습지생태원과 파랑새유아숲체험원이 있는 등산로를 걸어 원수산과 전월산 경계에서 다시 돌아오는 코스다.

운영 기간은 22일부터 오는 11월까지로, 매주 토요일은 한솔뜰 근린공원, 일요일은 원수산 누리길을 탐방한다.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고려해 회당 10명 내외로 운영하며,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로 선착순 예약·접수한다.

이칠복 관광문화재과장은 “문화관광해설사의 역사문화 해설을 들으며 함께 아름다운 도심속 숲을 산책하고 세종의 역사에 대해 예전엔 몰랐던 새로운 세종을 경험하는 힐링 도보투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