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청, 스쿨존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예방 총력
상태바
세종교육청, 스쿨존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예방 총력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0.08.04 17: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LH·세종경찰서 3개 기관, 최근 업무협약 체결
어린이 교통안전 위해 합심 약속
지난 31일 (좌측부터) 송재준 세종경찰서장, 최교진 교육감, 임동희 한국토지주택공사본부장이 LH 세종특별본부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모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공=교육청)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온 힘을 기울인다.

지난 3월 ‘민식이법’ 시행 이후 스쿨존 내 교통사고가 사회문제로 이슈화되는 등 스쿨존 내의 어린이보호 등 안전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에 교육청은 승용차 운전자들에게 시인성이 높은 안전 보조물을 스쿨존 내 안전펜스에 설치하고, 협력 기관과 함께 등‧하교 교통안전지도 등 안전캠페인을 실시한다.

또 최대 300m 거리에서 인식 가능한 반사경 가방 고리를 제작해 캠페인 활동 시 학생들에게 배부하고,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가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교육청은 어린이 교통안전 모범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 달 31일 LH 세종특별본부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경찰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각 기관은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세종시를 어린이 교통안전 모범도시로 조성하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어린이보호구역에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 ▲어린이 교통사고 ZERO화를 위한 예방대책 마련 및 안전시설물 확충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캠페인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과제 발굴 및 사업추진 등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모든 지역기관이 관심을 갖고 노력해야 한다”며 “세종시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정환 2020-08-05 10:37:51
어린이 교통사고가 없는 세종시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