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사회적경제 시민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세종시, ‘사회적경제 시민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0.08.01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 시민 활동가 육성 프로그램
입문 과정 수강생 선착순 30명 모집…. 8월 11일부터 교육
세종시청 전경. (사진=정은진 사진작가)
세종시청 전경. (사진=정은진 기자)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세종시가 시민의 사회적경제 인식 함양에 앞장선다.
 
이를 위해 세종시는 ‘2020년 사회적경제 시민 아카데미’를 개최, 수강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회적경제 시민아카데미는 ▲기초(입문)과정 ▲심화(창업) 과정 ▲탐방 과정으로 구성되며, 5인 이상 단체는 협동조합의 이해와 설립 컨설팅을 지원하는 협동조합 만들기 과정으로 별도 운영된다.
 
과정별로 보면, 오는 11일부터 시작되는 기초과정은 ▲사회적경제 개념과 이해 ▲역할과 발전 방향 설명 ▲제도·사례 소개 등의 내용으로 매주 화·금요일 2시간씩 총 5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시는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기초과정을 운영하며, 수료자를 대상으로 심화(창업)·탐방 과정을 연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사회적경제 시민 아카데미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단체는 교육과정 시작 전일까지 온라인(forms.gle/RDF8L7K55SQk7vzS9)으로 접수하면 된다.
 
사회적경제 시민 아카데미 수료자 중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개인과 단체에는 사회적경제 학습동아리 및 창업 경진대회 등 별도 연계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이경우 참여공동체과장은 “사회적경제 활동가 및 예비 창업가를 육성을 위한 이번 교육과정이 사회적경제 저변 확대와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회적경제 시민아카데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회적경제공동체센터(☎ 070-4213-146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