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한솔동 주민자치회와 간담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 한솔동 주민자치회와 간담회 개최
  • 김인혜 기자
  • 승인 2020.07.30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9일 이춘희 시장, 한솔동 주민자치회와 만남의 시간
출범 후 1년, .애로사항과 해결방안 고민
앞선 주민자치회 성공 노하우 공유 필요성 언급
지난 29일 이춘희 시장이 한솔동 주민자치회와의 간담회를 열었다.(제공=세종시)
지난 29일 이춘희 시장이 한솔동 주민자치회와의 간담회를 열었다. (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 한솔동 정음관에서 주민자치회와 간담회를 열고, 주민자치회 운영에 대한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주민자치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직능 사회단체 간담회의 일환으로, 지난해 7월 본격적으로 출범한 한솔동 주민자치회(회장 안신일)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솔동 주민자치위원들은 주민자치회 출범 이후 지난 1년간 현장에서 겪었던 애로사항과 해결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시정에 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위원들은 주민자치위원회보다 역할과 기능이 강화된 주민자치회가 더 안정적으로 정착, 운영되기 위해서는 앞서 전환 작업을 마친 주민자치회의 성공 노하우를 공유할 필요가 있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그러면서 위원들은 내년 상반기까지 지역 내 전 읍·면·동에서 시행할 주민자치회 전환과 관련해 ▲주민자치회 시범 사업 매뉴얼 발간 ▲주민자치 위원 선정 방법 개선 등을 제안했다.

이어 주민 주도 마을계획 수립, 주민총회 개최 등 주민의 권한과 기능 확대에 따라 상호 협력과 지원이 필요한 과제들에 대해서도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눴다.

이춘희 시장은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완성을 위해서는 시민 활동의 근간이 되는 주민자치가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주민자치회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진행된 한솔동 주민자치회와의 간담회는 현장 녹화되어 세종시 공식 유튜브 채널로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