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 공동체의 힘으로 나아간다
상태바
세종교육, 공동체의 힘으로 나아간다
  • 김인혜 기자
  • 승인 2020.07.23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교육주체와 함께하는 온라인 정책협의회 실시
지난 22일, 세종장영실고등학교에서 특수교육 관련 온라인 정책협의회를 진행했다.(제공=세종시교육청)
지난 22일 세종장영실고교에서 특수교육 관련 온라인 정책협의회가 열렸다. (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코로나19 이후의 세종교육, 공동체로 시작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30일까지 ‘교육주체와 함께하는 온라인 정책협의회’를 추진한다. 교육공동체와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교육정책 수립을 위한 시간이다 

‘코로나19 이후의 세종교육, 공동체로 시작합니다’를 주제로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주체와 함께 변화된 교육 현장 모습과 포스트코로나 세종교육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정책협의회는 ▲유아교육 ▲특수교육 ▲초등교육 ▲중등교육 ▲진로진학 ▲마을교육 등 모두 6개 영역으로 나뉘어있다.

영역별 총 6회에 걸쳐 세종교육의 현황 공유, 교육주체의 정책 제안 및 교육 현안 질의‧답변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 기간 다양한 의견 중 교육정책에 적용이 가능한 사항은 타당성 검토 후 담당 부서와 협의해 차년도 세종교육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정금 도담초 학부모는 “정책협의회를 통해 교육주체들이 세종교육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주체별 정책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듣고 단위별 소통을 통해 학교 자치의 여건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세종의 학생들이 건강한 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주체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세종교육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 2018년도부터 정책협의회를 상·하반기 각 1회씩 운영해왔다.

온라인으로 실시한 교육주체별 정책협의회 영상은 세종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누구나 볼 수 있도록 누리집(http://www.sje.go.kr)에 8월 초 탑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