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학군설정 및 배정방법 설명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학군설정 및 배정방법 설명회 개최
  • 김인혜 기자
  • 승인 2020.07.23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세종교육원 컨벤션홀, 오후 3시·7시 2회에 걸쳐 진행
조치원읍 지역 학생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단성중 2개교에서 혼성중 2개교로 전환 등 대대적 변화
올해로 특별공급 혜택이 종료되는 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23일 학부모, 교직원, 지역 주민 등을 대상으로 학군 설정과 배정 방법 확정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조치원읍 중학교 이전 재배치에 따라 개최하게 된 이번 설명회는 오후 3시와 7시 2회에 걸쳐 세종교육원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설명회는 ▲조치원읍 중학교 이전 재배치 추진 배경·경과 ▲중학교 학군설정·학급편제 ▲중학교 배정 방법 ▲신축․증축 교육 시설 등의 내용을 안내한다.

특히 중학교 배정 방법의 최종 결정 등과 관련한 이전 재배치의 전반적인 추진 상황을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박찬웅 행정지원과장은 “조치원읍 지역 교육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시작점인 학군설정과 배정 방법 설명회에 많은 지역주민이 참석해 변화하는 조치원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오래전부터 제기되어 온 지역민들의 교육 숙원사업인 조치원읍 학교의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설명회, 공청회 등을 거쳐 2016년도 조치원읍 중학교 이전 재배치 계획을 수립했다.

이외에도 2018년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해 같은 해 10월 계획을 확정해 2021년 3월 준공을 목표로 이전 재배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조치원중학교(남중), 조치원여자중학교(여중)의 단일 학구로 운영되던 조치원 학구가 2021학년부터 조치원중학교와 세종중학교란 이름으로 바뀌고 남녀 공학으로 전환한 학군으로 변경된다.

또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학부모와 대표자 협의체의 학생 배정 방법 설문조사 및 투표를 통해 지원 후 근거리 추첨으로 학생 배정 방법을 협의·결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