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원, 선문대와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 맞손
상태바
세종교육원, 선문대와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 맞손
  • 박종록 기자
  • 승인 2020.07.18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 다양한 SW교육활동 협업키로
세종교육원과 선문대학교의 SW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이 있었다(제공=시교육청)
세종교육원과 선문대학교의 SW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모습. (제공=시교육청)

[세종포스트 박종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원장 사진숙, 이하 세종교육원)과 충남 아산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소프트웨어교육(이하 SW교육) 활성화를 위한 ‘SW교육 활성화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16일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협약을 맺고, SW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SW교육·인공지능교육 등 다양한 연구 활동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 추진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 SW교육 관련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 SW교육 프로그램, 특강, 축제 진행시 활동 지원 및 공동 운영 ▲ SW관련 전문 교구 대여 및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 등이다.

세종교육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SW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SW와 인공지능 교육 등 다양한 교육활동 운영을 위해 긴밀히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숙 원장은 “이번 협약은 SW중심 대학인 선문대학교와 세종교육원이 SW교육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로서 첫 발을 내딛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선문대학교와 함께 세종의 SW교육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SW교육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