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동, 희망의 불빛 '고운반딧불이'
상태바
고운동, 희망의 불빛 '고운반딧불이'
  • 김인혜 기자
  • 승인 2020.07.03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주택 관리소장 간담회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강화 논의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 위원장 안정순)가 ‘고운반딧불이 간담회’를 열었다.

지난 2일 고운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올해 첫 ‘고운반딧불이 간담회’를 열고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22개 공동주택 관리소장이 모여 공동주택 내 관리비 미납 등 경제적 어려움 및 기타 도움이 필요한 이웃 발견 시 복지서비스 연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고운반딧불이 간담회는 지역 내 공적 시스템에 걸러지지 않는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자 지난해부터 실시되고 있다.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지역 내 공동주택 관리소장을 시작으로 입주자 대표, 노인회장 등 다양한 계층의 주민과 정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해 지역 내 인적 안전망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안정순 위원장은 “작은 불빛들이 모여 환하게 비추는 반딧불처럼 작은 관심들이 쏠려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희망의 불빛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재일 고운동장은 “고운반딧불이 간담회가 지역주민 스스로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두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유기적인 지역 내 안전망을 확보해 더욱 살기 좋은 고운동을 만드는 데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