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동원유지 박재필 대표, '아너 소사이어티' 대열 합류
상태바
세종시 동원유지 박재필 대표, '아너 소사이어티' 대열 합류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0.06.2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간 1억 원 성금 쾌척, 세종 18번째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박계각 한국항로표지기술원장·부원장, 급여 모아 기부 소식 전해
㈜동원유지 박재필 대표가 세종시 18번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됐다.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은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를 뜻한다. 사진 (좌) 이춘희 세종시장, (가운데) ㈜동원유지 박재필 대표, (우) 홍영섭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세종시에 ‘이웃 사랑’의 훈훈한 소식이 퍼지고 있다.

세종시 장군면 소재 ㈜동원유지 박재필 대표가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 소사이어티로 거듭났다.

또 한국항로표지기술원 박계각 원장과 장옥수 부원장, 안치국 부원장이 급여를 모아 이웃사랑 성금으로 쾌척했다.

세종시는 26일 시청 접견실에서 ㈜동원유지 박재필 대표가 2000만 원, 한국항로표지기술원 박계각 원장과 장옥수·안치국 부원장이 각각 2370만 원과 6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박재필 대표는 5년 이내 1억 원 기부를 약정하게 돼 세종시 내 18번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됐다.

이날 박 대표가 기부한 성금은 장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0만 원씩 전달돼 세종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동원유지는 동물성 잔재물을 재활용해 사료로 만들어 동물성 혼합유지를 생산 및 공급하는 종합 재활용 업체다.

친환경적이고 우수한 품질의 동물성 혼합유지를 생산하는 ㈜동원유지는 자원 순환 정책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환경오염 방지와 자원 재활용을 통해 녹색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항로표지기술원은 항로표지법에 따라 설립된 특수법인으로, 항로표지(부표)의 제작과 수리, 항로표지용품의 검사, 국립등대박물관 및 해양문화공간을 운영하는 공공기관이다.

한국항로표지기술원 박계각 원장과 장옥수·안치국 부원장이 기탁한 성금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경제가 어려울수록 저소득 소외계층이 더욱 큰 고통을 받는다”며 “이럴 때일수록 어려운 이웃을 도우려는 선한 마음이 공동체 정신 회복이라는 큰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응원하기 위해 ‘힘내라! 세종 나눔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나눔 관련 문의는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044-863-5400)로 하면 된다.

(좌) 이춘희 세종시장, (가운데) 한국항로표지기술원 박계각 원장 (우) 홍영섭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기부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세종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