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형 플랫폼 택시 '마카롱', 머나먼 시민 만족도
상태바
세종형 플랫폼 택시 '마카롱', 머나먼 시민 만족도
  • 김인혜 기자
  • 승인 2020.06.15 18:4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 3개월, 저조한 실적... 코로나19 영향 떠나 서비스 체감도 낮아
인구 대비 택시 비율 1000대 1, '택시 잡기=하늘의 별따기' 여전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세종형 플랫폼 택시로 전격 도입한 '마카롱 택시'. 운행 후 3개월이 지났으나 존재감은 아직 미흡하다는 인식이 많다. 코로나19가 가져온 한파에만 원인이 있을까. 

'어떤 플랫폼을 이용해도 택시 잡기는 하늘의 별따기'란 고질적 문제를 해소하는데 역부족이란 평가가 많다. 

시민들은 여전히 택시 증편을 요구하고, 택시 업계는 시에 민원을 넣어달라는 부탁을 해온다. 기대를 모은 마카롱 택시는 저조한 실적으로 양쪽 모두를 만족시키는데도 한계를 노출했다. 

마카롱 택시의 현주소와 세종시 관계자의 평가, 시민과 택시 기사들의 종합적 반응을 카드 뉴스에 담았다. (좌·우측 화살표를 클릭하면서 넘겨보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세종시주민 2020-06-16 10:39:11
전국에서 택시 수 가장 적은 세종시라는 객관적인 증거가 있는데도 증차가 안되는 이유가 뭔지 모르겠네요. 단기적으로 증차가 어려우면 대전 청주 택시 개방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을 왜 그렇게 택시들 눈치보면서 못하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그랬다면 대전 청주에서 세종시 행정수도 이전에 대한 지원도 엄청 받았을텐데요. 세종 택시 운전사들 눈치보다가 행정수도 추진에도 문제생기고, KTX도 그렇고요. 세종시 공무원님들 모든 사안에 대해서 좀 크게 넓게 볼 수 없을까요?

마요 2020-06-15 20:41:28
이런거 추진하는 행정의 중심에 누가 있는건가요?
당장 자리에서 끌어내려야됨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