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제1기 아동·청소년의회 출범
상태바
세종시 제1기 아동·청소년의회 출범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0.06.14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영(연서중) 의장 등 임원진 구성, 다양한 정책 제안 및 참여 기대
세종시 제1기 아동‧청소년의회 구성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 제1기 아동‧청소년의회 의장에 김진영(연서중) 양, 부의장에 정연(아름중)과 박서율(연서중) 양이 각각 선출됐다. 

아동·청소년 요구를 공식적으로 대변할 기구이자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길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기 아동·청소년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모집과정을 거쳐 선정된 30명의 아동‧청소년 의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과 의원 배지를 전수하는 발대식으로 시작됐다. 이어 참여예산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예산교육이 이뤄졌다. 

이춘희 시장과 제1기 아동‧청소년의회 김진영 의장.

이미 지난 달 9일에는 의회 활동 추진방향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는 오리엔테이션을 가진 바 있다. 같은 달 30일 2개 상임위원회 명칭과 의장단 투표도 끝마쳤다. 

교육인권 상임위원회 위원장(14명)에는 세종여고 장소희 양이, 문화·환경 상임위원회 위원장(15명)에는 세종여고 김아름별 양이 뽑혔다.

아동·청소년 의회는 연말까지 ▲예산안 심의 ▲5분 발언 ▲현장체험 ▲성과보고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삶과 권리 증진에 기여하게 된다. 

시는 아동·청소년 의회에서 제안된 사항에 대한 검토를 거쳐 정책 반영을 도모하는 한편, 아동·청소년 권리 증진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이춘희 시장은 “지역사회 문제에 관한 아동, 청소년의 관심을 높이고 자발적인 해결방안 모색을 통해 시정 참여의식을 높일 것”이라며 “앞으로 아동·청소년 의회가 온전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