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KCC세종공장, 소정면 작은도서관에 도서 기증
상태바
KCC세종공장, 소정면 작은도서관에 도서 기증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0.06.1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면민을 위해 소정면 작은도서관 미관공사 지원
유·아동 영어원서 및 전집, 베스트셀러 750권 기증
소정면 작은도서관 전경.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세종시 지역기업의 선행이 지역 면민을 위한 따뜻함으로 번지고 있다.

KCC세종공장이 11일 소정면민을 위해 작은도서관 미관공사를 실시하고, 도서 750권을 소정면 작은도서관에 기증했다.

이날 소정면 작은도서관에선 소정면과 KCC세종공장, 작은도서관 운영위원회, 소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관공사 및 도서 기증 행사를 했다.

KCC세종공장은 작은도서관을 찾는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계단 미끄럼 방지 시설을 설치하고 창호 미관공사를 시행했다.

또 면민들이 직접 구매가 어려운 유·아동 영어원서와 전집류, 베스트셀러 등 모두 750권을 기증, 소정면 작은도서관 이용 주민들이 선택할 수 있는 도서의 폭을 넓혔다.

이병원 KCC세종공장장은 “‘KCC후원 작은도서관 도서 기증사업이 올해로 2년 차를 맞아 지역사회 환원 차원으로 면민을 위한 지역 특색에 맞는 기부를 꾸준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CC세종공장은 지난 4년간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행복 나눔 빨래방, 실버카 및 선풍기 지원 사업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지난해에는 소정면 작은도서관 활성화 사업으로 총 1000권의 도서와 5단 서가 7개를 기증한 바 있다.

민경희 소정면 작은도서관 운영위원장은 “이번 KCC의 소정면 작은도서관 도서 기증을 통해 주민들이 양질의 도서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작은도서관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