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시민과 함께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상태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시민과 함께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0.06.12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OP! 자녀는 당신의 소유물이 아닙니다’ 피켓 캠페인
세종시민과 함께하는 아동학대 예방 활동 전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세종시민과 함께 전개한 아동학대 방지 캠페인.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천안과 창녕 뉴스로 연일 화제가 되는 아동학대 이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본부(이하 재단)가 아동학대 방지 캠페인에 나섰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지역본부는 지난 11일 시청 광장과 세종호수공원에서 세종시민과 함께하는 아동학대 예방 시민참여 캠페인 ‘STOP! 자녀는 당신의 소유물이 아닙니다’ 활동을 펼쳤다.

2016년부터 진행한 ‘자녀는 당신의 소유물이 아닙니다’ 캠페인은 가정 내 아동이 부모의 소유물이 아닌 동등한 인격체로서 존중받을 수있도록 하는 인식 개선 활동이다. 어떤 상황에서도 폭력은 정당화될 수 없다는 취지를 기본으로 한다. 

최근 가정 내 아동학대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을 직시, 보다 안전한 사회망을 구축코자 기획됐다.

시민 스스로 메시지를 작성, 인증사진을 SNS에 올리는 방법으로 실시된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 예방에 적극 공감하고 아동을 보호하고 지키는 일에 앞장서겠다는 다짐을 표현했다.

최승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본부장은 “UN 아동 권리협약에 따른 아동 정책으로 범국가 차원의 아동보호 책무를 이행하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며 “가정과 지역사회는 연대해 아동학대 예방 및 의무이행자로서 아동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UN 아동 권리협약 제19조에는 ‘부모님과 어른들은 아동을 신체적, 정신적으로 학대해서는 안 되고, 국가는 이런 어른들로부터 아동을 보호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