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코로나19가 바꿔놓을 '여덟번째 세종축제' 모습은
상태바
코로나19가 바꿔놓을 '여덟번째 세종축제' 모습은
  • 김인혜 기자
  • 승인 2020.06.03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9~11일 개최 앞두고 시민 손으로 직접 만든다
15일까지 아이디어 및 직접 참여 분야 공모
이 불꽃을 마지막으로 일곱번째 세종축제가 성공적으로 폐막됐다. 다시 세종시민들을 설레게할 내년 여덟번째 세종축제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해본다. 
2019년 일곱번째 세종축제가 불꽃놀이와 함께 성공적으로 폐막되고 있는 모습. (사진=정은진 기자)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코로나19는 2020년 8번째 세종축제를 어떤 모습으로 바꿔 놓을까. 변화의 키는 시민들에게 주어지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대표축제인 세종축제를 시민 주도형으로 만들어간다. 이를 위해 오는 15일까지 시민 아이디어와 직접 참여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프로그램 아이디어 제안 ▲직접 참여 등 2개 분야다.

프로그램 아이디어 제안은 세종축제의 기획 방향에 부합하는 독창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식이다. 직접 참여 분야는 세종축제에 선보일 음악과 춤, 공연, 체험 등의 방식으로 제안자 또는 팀이 직접 참여한다. 

시는 신청접수 마감 후 축제프로그램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당선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시민 콘텐츠 공모에 최종 선정된 20인(팀)에게는 총상금 500만 원 상당이 주어지며, 직접 참여 분야 입상자(팀)에게는 세종축제 무대 공연 기회 및 연습 비용이 제공된다.

응모는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g.or.kr)에 게시된 제안서를 참고해 전자우편(kys1511@korea.kr)이나 시청 관광문화재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김성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는 세종축제가 실질적인 시민주도형 축제로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시민들께서 직접 제안해주신 창의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성공적 축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여덟 번째 세종축제는 오는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새로 개장하는 세종중앙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며, 세종축제 전야제 행사로 중앙공원 개장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블랙이글스의 곡예비행 모습. (사진=정은진 기자)
2019년 제7회 세종축제에서 선보인 블랙이글스의 곡예비행 모습. (사진=정은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