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다가가는 국립세종도서관 'POINT' 눈길
상태바
새롭게 다가가는 국립세종도서관 'POINT' 눈길
  • 박종록 기자
  • 승인 2020.06.02 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세종도서관 정책정보포털 POINT 전면 개편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정책정보 검색 용이 기대
국립세종도서관 전경(제공=국립세종도서관)
국립세종도서관 전경(제공=국립세종도서관)

[세종포스트 박종록 기자]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이신호)이 제공하는 ‘정책정보포털 POINT(http://policy.nl.go.kr, 이하 POINT)’이 1일 전면 개편된 모습으로 다가왔다. 

POINT는 정부‧공공기관 공직자를 대상으로 정책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지원하고, 일반 국민에게는 정부 정책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이번에 새로 개편된 POINT는 이용자 편의성을 제고했다. 언제 어디서나 POINT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PC와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이용자 기기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할 수 있는 반응형 웹으로 개발됐다. 

국립세종도서관 정책정보포털 POINT 첫화면.(제공=국립세종도서관)
국립세종도서관 정책정보포털 POINT 첫화면.(제공=국립세종도서관)

메뉴 접근성‧편의성을 개선해 찾고자하는 정책정보를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고, 콘텐츠‧디자인을 이미지 중심으로 개편했다.

주요 이슈별 정책보고서와 동영상, 정책뉴스 등을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POINT큐레이션’과 ‘최신 정책 동향’을 첫 화면에 배치, 최신 정책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자주찾는 메뉴'도 신설,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아이콘 형태로 제공, 보다 편리하게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크기가 확대된 통합 검색창을 상단 중앙에 배치해 검색 서비스를 개선했고, 통합검색 결과에 ‘결과 내 재검색’, ‘검색 결과 좁히기’ 기능을 추가해 빠른 접근성을 담보했다. 

국내 정부부처 정책 관련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정책뉴스’ 메뉴도 새로이 했다. 매월 정책정보포털에서 제공하는 주요 정책정보를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는 ‘뉴스레터’ 기능도 선보였다. 

세종도서관 관계자는 “새로 바뀐 정책정보포털 POINT를 통해 더 쉽고 편리하게 정책정보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립세종도서관은 앞으로도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 개선과 정책정보 관련 콘텐츠 확대 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