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6월 정책아카데미 ‘우리 국토 재발견’ 접수
상태바
세종시, 6월 정책아카데미 ‘우리 국토 재발견’ 접수
  • 김인혜 기자
  • 승인 2020.05.31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시청 여민실서 진행… 4회 이상 참여 시 혜택도 부여 
6월 정책아카데미 내용. (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그동안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된 정책아카데미를 재개한다. 

당장 6월 2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시청 여민실에서 ‘우리 국토 재발견’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지난해 11월 체결한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과 국토연구원의 업무협약에 따른다.  

지역 내 우수인력을 활용한 정책 관련 시민강좌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6월 2일에는 김선희 국토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국토의 재발견 : 한국형 녹색국토·도시 조성하자’, 9일에는 조판기 국토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세종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16일과 23일에는 고용석 국토연구원 도로정책연구센터장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도로정책’, ‘제5차 국토종합계획(2020-2040) 모두를 위한 국토, 함께 누리는 삶터 만들기’란 주제 강연으로 연달아 한다. 

30일에는 이소연 국가기록원장의 ‘기록으로 여는 나라다운 나라’ 특강으로 6월 정책아카데미 일정을 마무리한다. 

이번 ‘우리 국토 재발견’ 강좌 4회를 모두 참석한 수강자는 국토연구원 ‘시민명예연구원’ 및 ‘시민패널’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받는다. 

수강신청은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sjhle.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자세한 사항은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044-865-9679)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6월 정책아카데미는 국토지식 및 정책관련 사항을 시민과 공유하고 나아가 시민들이 정책제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운영 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코로나19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