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원, 쾌적한 교육환경으로 재탄생
상태바
세종시교육원, 쾌적한 교육환경으로 재탄생
  • 김인혜 기자
  • 승인 2020.05.2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生), 동(動), 온(溫), 휴(休)의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완료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직속 기관인 세종시교육원(원장 사진숙)이 새 단장을 끝냈다. 

지난해 개원 이후 차갑고 경직된 건물 분위기의 개선을 요구하는 목소리를 반영했다. 지적 사항인 스테인리스 금속과 유리, 대리석 등의 마감재와 백색 페인트 도장 마감 등을 개선하는 등 실내 환경공사를 마쳤다. 연수생과 민원인을 위한 휴게 공간 설치, 예술작품 전시 공간 확충 등을 진행했다. 

방문하는 모든 사람이 생기와 활력, 따뜻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생(生), 동(動), 온(溫), 휴(休)의 공간, 식물들이 함께 공존하는 그린아트(Green Art) 환경을 콘셉트로 설계했다.

1층은 방문객들을 위한 대강당과 로비, 카페를 잇는 휴게공간, 2층에는 작품 전시장소를 겸한 휴게공간, 3층과 4층에는 연수생들을 위한 휴게공간을 확충했다. 5층은 교직원 등이 원격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장소와 연수생들이 휴식과 소통을 겸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아울러 2층 전시공간에는 방문객들이 작품 감상을 통한 문화적 감수성을 느낄 수 있도록 예술작품 등도 전시했다.

사진숙 세종교육원장은 “세종교육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편안한 안식처가 되고 교육생들에게는 쾌적한 연수환경을 제공해 수요자 중심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