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전의면, 2020 ‘맛있는 동행, 행복찬’ 사업 진행
상태바
전의면, 2020 ‘맛있는 동행, 행복찬’ 사업 진행
  • 김인혜 기자
  • 승인 2020.05.21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독거노인 등 30여 가구, 주1회 국·밑반찬 지원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은일·민간위원장 윤혜란)가 21일부터 코로나19로 지연된 ‘2020년 맛있는 동행, 행복찬’ 사업을 재개한다.

지난해에 이어 추진되는 맛있는 동행, 행복찬 사업은 장애인, 독거노인 등의 30여 가구에 주 1회 협의체 위원 및 봉사자가 직접 조리한 국과 밑반찬을 배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민·관 협력 특화사업이다.

이날 전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새마을부녀회, 전의면 청년회, 전의라이온스 클럽 등 지역단체 회원들은 전의 영당 교회에 모여 국과 밑반찬을 직접 조리했다.

만들어진 국과 반찬은 회원들이 직접 장애인과 독거노인 등 지역 내 취약계층 30여 가구에 전달했다.

특히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업 실시에 앞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봉사자들에게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사용, 감염병 예방 수칙 등 사전 안전교육을 2회 실시했다.

또 사업장 내 조리 전후 방역 소독, 배달 봉사 차량 배달 전 소독 등 코로나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참석자 발열 체크지를 상시 비치한 상태에서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했다.

전의면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사업으로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가 완전히 해소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이은일 면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부닥친 상황에서 식사에 어려움이 있는 이웃에게 영양가 있는 음식을 나눌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지속해서 지원해 따뜻한 사랑이 넘치는 전의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윤혜란 민간위원장은 “사랑이 가득 담긴 따듯한 국과 밑반찬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행복한 전의’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