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학교 교실 '냉‧난방기 관리' 안전지대?
상태바
세종시 학교 교실 '냉‧난방기 관리' 안전지대?
  • 박종록 기자
  • 승인 2020.05.18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채성 의원, 호흡기 건강에 영향 주는 냉‧난방기 체계적 관리 필요성 강조
학교 실내공기 관리 예산 반영 및 관련 조례 발의 등의 노력 지속
지난 15일 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원(종촌동)이 시스템 에어컨 로봇 청소 시연을 참관하고 있다(제공=세종특별자치시의회)
지난 15일 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원(종촌동)이 시스템 에어컨 로봇 청소 시연을 참관하고 있다. (제공=세종시의회)

[세종포스트 박종록 기자] 세종시 학교의 실내 공기질은 아이들의 건강을 지켜주고 있을까.

세종시의회 주도로 결성한 ‘냉‧난방 실내기 세척업무 협의회(전담 TF팀)’는 지난 15일 시교육청 교육시설지원사업소에서 현 상황을 진단했다.

협의회는 임채성(종촌동) 시의원이 지난해 11월 예산심의 과정에서 교실 냉‧난방기 세척을 지적하면서 꾸려졌다. .

세척 진행상황 파악에 이어선 늘봄유치원 교실 내 로봇 자동세척 시연이 진행됐다. 

임채성 의원(종촌동)이 세종시교육청 공무원들과 함께 학교 실내공기 개선을 위해 논의를 진행 중이다(제공=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채성 의원(종촌동)이 세종시교육청 공무원들과 함께 학교 실내공기 개선을 위해 논의를 진행 중이다. (제공=시의회)

임채성 의원은 “시연을 통해 필터먼지 뿐 아니라 냉‧난방기 내부 곰팡이균 등이 깨끗이 세척되는 걸 확인했다”며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학생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다. 호흡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냉‧난방기 관리를 보다 꼼꼼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관련 예산은 6억여원으로 편성됐고, 이는 같은 해 5월 ‘학교 실내 공기질 유지‧관리’ 조례 발의(임채성 의원) 등의 결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