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마을교육공동체 민·관·학이 함께 만들어가요”
상태바
“마을교육공동체 민·관·학이 함께 만들어가요”
  • 김인혜
  • 승인 2020.05.1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합동워크숍…전문가 강의·분과별 역할분담 방안 등 논의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세종 행복교육지원센터(센터장 이홍준 교육지원과장)가 13일 나성동 워드워크 교육장에서 민·관 합동 워크숍을 열고, 지역교육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민·관·학 거버넌스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워크숍은 교사, 마을활동가,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의 참여자가 코로나19 차단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운영됐다.

김제선 희망 제작 소장은 이날 강의를 통해 민·관·학 거버넌스의 등장 배경과 발전과제를 소개하고, 공동체주의와 참여 주의를 바탕으로 좋은 거버넌스 운영을 위한 민·관의 자세와 역할 모델을 제시했다.

이어진 분과토의 시간에는 마을 교육공동체 분과, 프로그램 분과, 교육자원 분과, 모니터링 분과 등 4개 분과별 세부역할에 따른 의제를 도출하기 위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 시간에는 4개 분과별 센터 업무담당자가 함께 참여해 그동안 운영된 사항을 분과원들과 공유하며, 민·관·학 협력에 기초한 실천적 역할 분담 방안이 협의가 이뤄졌다.

이홍준 교육지원과장은 “이번에 합의된 분과별 역할 및 도출된 의제를 바탕으로 분과활동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앞으로 민관학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지역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