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장애학생가족 긴급 물품 지원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장애학생가족 긴급 물품 지원
  • 김인혜
  • 승인 2020.05.13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와 한부모가정, 장애인부모가정 등 60가족 선정
코로나19 대응 취지, 세종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맞손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재설, 이하 가족지원센터)와 협력 사업으로 장애 학생 긴급물품 지원에 나섰다.

코로나 19 여파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 학생 가정을 돕는다는 취지다. 가족지원센터에 위탁 운영 중인 ‘2020년 장애 학생 토요가족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했다. 

시교육청은 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지역에 재학 중인 장애 학생 가족의 신청을 받아 손 소독제와 간편식 라면, 통조림 등으로 구성된 긴급 생활 물품을 전달했다.

대상 가족은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의 중증장애인 가정, 최저생계비 150% 이하 중증장애인 가정, 1가정 2인 이상의 장애인 가정을 기준으로 유치원 3가정, 초등학교 24가정, 중학교 16가정, 고등학교 12가정, 특수학교 5가정 등 총 60가정을 선정했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특히나 더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을 장애 학생들의 가정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등교수업이 정상화될 때까지 아이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온라인 개학 중 특수교육 보조 공학기기 지원, 특수학교 긴급 돌봄 확대 운영, 장애 학생 수업 지원을 위한 1:1 대면 지원 등의 방법으로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