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정책실명제 사업으로 시민과 소통 강화
상태바
세종시, 정책실명제 사업으로 시민과 소통 강화
  • 김인혜
  • 승인 2020.05.1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정책 관계자 실명·의견 공개…내달 11일까지 신청·접수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정책참여 기회를 강화하기 위해 ‘정책 실명제’를 운영한다.

정책 실명제는 시 주요 정책의 결정·집행과 관련해 관계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하고, 시민에게 공개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대상 사업은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한 국정과제, 주요 시정 현안 사업, 정책 사업, 총 사업비 30억 원 이상의 사업, 5000만 원 이상의 연구용역, 국민이 신청한 사업 등이다.

시는 올해 2분기 정책 실명제를 시행하기로 하고 국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국민 참여 창구를 마련, 다음 달 11일까지 1개월간 담당자 이메일, 우편·방문 신청, 문서24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정책 실명제 공개과제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정책 실명제 코너(행복도시세종 〉정보개방 〉행정정보 〉정책 실명제)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의견은 시 정책 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중점관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되면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시는 국민 신청 정책 실명제를 확대 시행함으로써 국민이 원하는 사업에 관한 내용이 광범위하게 공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미경 규제개혁법무담당관은 “정책실명제 시행으로 시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향상해 대시민 행정서비스 강화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2분기 정책 실명제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