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바르게살기 세종시협,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상태바
바르게살기 세종시협,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 김인혜 기자
  • 승인 2020.05.1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조기 종식을 위한 결의 대회 개최
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회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참여 과제를 실천하고자 결의했다.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회장 김일호)는 11일 오전 세종시 조치원청사 공동 회의실에서 임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참여 과제를 실천하고자 결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 생활방역 단계로 접어든 가운데 조기 종식을 위해서는 국민적 참여가 요구되고 있어, 회원 1500여 명이 앞장서 실천하자는 의견을 모았다.

그동안 세종시협의회는 코로나 극복성금 560만 원을 대전·세종적십자사에 전달했으며, 지역별 개인 위생수칙 등이 담긴 현수막과 전단을 제작 활용해왔다.

또 밑반찬을 만들어 자가격리자 및 독거 어르신 마스크를 구입해 생활곤란 가정에 각각 전달했으며, 버스승강장 등 다중 이용시설에 대한 방역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앞으로 코로나19 종식 시점까지 생활방역 적극참여, 전통시장이용 및 농축수산물 팔아주기, 헌혈, 재난지원금 자발적 기부 등 극복과제를 수립하고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가 주도적으로 실천해 나가자고 결의했다.

이에 시협의회 강영운 수석부회장은 “국민운동단체로서 코로나19 극복에 주도적으로 앞장서는 것은 성숙된 민주시민의식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제까지 국가의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마음과 뜻을 모아 실천해 왔던 것처럼, 코로나 19 극복에도 모든 역량을 기울여 나가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