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아이들과 세종시 근교서 ‘승마 체험’ 어때?
상태바
아이들과 세종시 근교서 ‘승마 체험’ 어때?
  • 이희택 기자
  • 승인 2020.04.05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6일~19일 지역 청소년 참가자 모집… 승마 기초지식·기술 교육 진행
몸과 마음이 건강한 청소년 육성을 위한 학생 승마체험 행사가 마련됐다. (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이희택 기자] 세종시 도심을 떠나 한적한 면단위 승마장 방문은 아이들에게 색다른 체험 기회를 선사한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몸과 마음이 건강한 청소년 육성을 위한 학생승마체험 과정을 운영한다. 

오는 6일부터 19일까지 지역 청소년 대상의 참가자를 모집, 10회에 걸쳐 ‘말과 친해지기’ ‘말 다루는 법’ ‘말타기’ 등 승마 관련 기초 지식과 기술을 교습한다. 

지원 대상은 일반 승마 965명, 사회공익 생활승마(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다문화가정) 75명 등 지역 내 초·중·고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1040명이다.

일반승마는 체험비 32만 원 중 9만 6000원을 본인이 부담해야 하고, 사회공익 승마는 전액 무료다. 체험은 장군면 2곳과 연서면 1곳, 소정면 1곳 등 모두 4곳 승마장에서 이뤄진다.

교육 시작은 코로나19 발생 상황에 따라 추후 결정되며,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jong.go.kr/happyedu)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승마는 올바른 신체 발달을 돕는 전신운동인 동시에,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건전한 정서를 함양하는 정신운동”이라며 “자라나는 학생들이 대담성과 호연지기를 기를 수 있는 운동으로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