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인문‧국악‧영화‧오페라 강좌’, 나도 한번 들어볼까 
상태바
‘인문‧국악‧영화‧오페라 강좌’, 나도 한번 들어볼까 
  • 이희택 기자
  • 승인 2020.03.0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문화재단, 2020년 상반기 여민락아카데미 확정… 23일까지 수강생 모집 
오페라 강좌 추가, 정부청사 문화관으로 장소 일원화, 수강료 유료화

  

5일 준공식과 함께 본 모습을 드러낸 정부세종청사 문화관 전경.
올 상반기 여민락아카데미 강좌가 열리는 정부세종청사 문화관 전경.

[세종포스트 이희택 기자] #.  상반기 세종시에서 인문(이진숙 미술평론가)과 국악(최진 한국교원대교수), 영화(서정일 명필름랩교수), 지리(김정현 실번스토리연구소장), 오페라(이용숙 음악평론가) 강좌를 만나볼 수 있는 시간.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이 23일까지 이 같은 5개 부문에 걸쳐 여민락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는 오페라 거장들의 주요 작품 감상 코너를 새로이 마련했다. 운영 4년 차를 맞아 문화소비 선순환 및 확장성을 위해 전 강좌를 유료화했다. 맞춤형 심화과정 구성으로 전문성‧대중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도 반영했다. 

수강료는 그동안 수강생들의 의견을 담아 10회 기준 5만 원으로 책정했다. 국가유공자·장애인·취약계층에게는 30% 할인 혜택 적용, 문화누리카드 이용 등 공공성도 담보했다. 2개 강좌 이상 신청 시 10% 할인 등 다양한 혜택 역시 있다.  

모든 강의는 문화재단이 있는 어진동 정부세종청사 문화관에서 이뤄진다. 장소가 모두 다른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세정보는 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전화 문의는 문화예술교육팀(044-850-0522, 0524)으로 하면 된다. 다만 신종 코로나 19 확산 여부에 따라 일정 변동이 가능하다. 

한편, 세종여민락아카데미는 문화예술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문화를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지난 3년간 1만 6400여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올 상반기 5개 부문별 강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