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신천지 교인수’ 620여명, 특별관리 돌입
상태바
세종시 ‘신천지 교인수’ 620여명, 특별관리 돌입
  • 이희택 기자
  • 승인 2020.02.2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브리핑 당시 확인된 33명의 20배 수준… 시, 코로나 확산 방지 총력 
시청 공직자 30명, 전화상 이상 유뮤 확인… 전수조사 인원 확대 가능성도 남아 

 

고운동 고운에듀프라자 6층의 신천지 공간은 현재 출입을 허용하지 않는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다.
고운동 고운에듀프라자 6층의 신천지 공간은 현재 출입을 허용하지 않는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다.

[세종포스트 이희택 기자] 신천지가 정부에 교인 명단을 제출한 가운데 세종시 교인수는 400명 내‧외로 파악되고 있다. 오후 6시 이후 정부 집계에선 620명까지 늘었다. 

이는 지난 25일 류순현 행정부시장이 공표한 관리 교인 수의 20배 수준이다. 

류 부시장은 이날 “확보된 신천지 교인 전원(29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고, 24일 추가된 4명 교인은 여전히 검사 중”이라며 “단순히 교인 회합 만으로 (이들의 모임 공간을) 폐쇄할 계획은 없다”고 답변했다. 

'신천지 OUT'문구가 붙은 교회와 더불어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문을 닫은 복합커뮤니티센터. 
호'신천지 OUT'문구가 붙은 교회와 더불어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문을 닫은 복합커뮤니티센터. 코로나19 확산의 진원지로 밝혀진 신천지에 대한 지역 사회 경계심은 더욱 커지고 있다. 

교인수가 예상치를 훌쩍 뛰어 넘으면서, 세종시도 이상 유무에 총력전을 전개할 계획이다. 본청 공직자 30명을 투입, 전화상으로 이상 유무 확인에 돌입했다. 의사(의심) 환자에 대해선 선별진료소 검사를 안내하고 있다. 

다만 이마저도 정확한 수치는 아니어서 교인 수는 더욱 늘어날 가능성이 남아 있다. 경기도에선 강력한 폐쇄 조치에 나서고 있는 신천지 집합 공간. 세종시의 향후 대응에 귀추가 주목된다. 

시 관계자는 “신천지 교인 400명 내‧외로 1차 확인됐으나, 다시 620명까지 늘었다”며 “시청 공직자 중 교인 수도 확인하고 있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에 초점을 맞춰 조사 중”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