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기 행정중심복합건설청 정책기자단 모집
상태바
제12기 행정중심복합건설청 정책기자단 모집
  • 정은진
  • 승인 2020.01.3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의 정책과 행복도시 권내역을 취재해 알리는 역할
소정의 원고비와 함께 포털사이트 메인 선정시 인센티브 지급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행정중심복합건설청(이하 행복청)이 제 12기 정책기자단을 모집한다.

올해 12년째 운영중인 정책기자단은 행복청의 정책을 체험하고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의 다양한 장소를 취재해 알리는 유서깊은 기자단이다. 

행복도시에 관심있는 사람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올해는 영상기자단과 사진기자단, 펜기자단을 각각 모집한다.

개인 또는 그룹 단위로 지원 가능하다. 활동기간은 선발 시 부터 올해 12월 말까지다.

제출서류는 공통서류 ▲지원신청서 ▲콘텐츠 제안 ▲포트폴리오(영상기자: mp4 형식 1000mb 1분 이내 영상물, 펜기자: 사진 5~10장의 기사 1편, 사진기자 : 본인이 촬영한 사진 5종 이상 제출)를 각각 제출하면 된다. 

행복청 및 행복도시에 대한 정책 이해도, 관련 활동 이력, 기자단 활동에 대한 적극적 의지 등을 평가해 선발하며 각종 SNS의 활동과 구독자수가 높을 경우, 세종시 인근 지역 거주자를 우대 조건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2019년도 11기 정책 기자단이 LH 행복도시 홍보관에서 모형도를 관람하고 있는 모습

정책기자단 위촉시 행복청의 정책과 사업에 대하여 국민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의 콘텐츠를 월1~2건 의무 제작해야 한다. 또 문체부 정책기자단과 함께하는 기획 취재 총 4회 중 1회 이상 필수 참석 해야한다. 

또한 행복청 주요시설 정보, 행사 및 시설 공사현장, 행복도시 명소 등 탐방취재, 행복청 관계자 및 지역주민 인터뷰등을 원고 주제로 작성하면 된다. 

기자단 위촉시 소정의 원고료와 함께 취재 교통비가 지급된다.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포털사이트 메인에 선정시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위촉장과 명함, 기자증, 수료증 발급 외에 연말엔 우수 활동자를 대상으로 포상 또한 진행된다. 

접수 방법은 행복청 공식 홈페이지( www.naacc.go.kr/) 및 블로그(행복청 블로그 )에 게재된 지원서를 작성하여 전자우편으로 제출(happy@budcane.co.kr)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1월 22일(수)~2월 4일(화)까지다. 합격자는 2월중 행복청 홈페이지와 기관 블로그에 공지하고, 개별 통보한다. 

문의사항은 행복청 정책기자단 운영 사무국(070-4618-2321)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