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150년 역사의 코스타리카 최대 일간지 La Prensa Libre사와 협약
상태바
150년 역사의 코스타리카 최대 일간지 La Prensa Libre사와 협약
  • 윤형권
  • 승인 2012.10.14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포스트, 중남미까지 지경(地境)을 넓히다


<세종포스트>가 중남미 코스타리카 최대 일간지인 <La Prensa Libre>와 교류협약을 맺고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기로 했다.

지난달 30일 본사 이언구 회장은 중남미에서 교육수준이 가장 높은 코스타리카의 수도 산호세에 있는 <La Prensa Libre>를 방문하고 Hellen Zuniga 회장을 만나 <세종포스트>와 교류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인적교류는 물론 기사와 정보 등 다양한 방면에서 교류를 하기로 했다.

<La Prensa Libre>는 150년 전에 창간해 현재 50만부를 발행하는 코스타리카 최대 일간지이다.

한편 코스타리카는 중앙아메리카 남부에 있으며 메스티조를 포함한 백인계가 94%, 원주민과 중국인이 각각 1%를 차지하며 공용어로는 에스파니아어를 사용한다.

이 나라는 축구가 국가스포츠로서 축구와 하루를 시작하고 끝맺는다. 축구를 제2종교라고도 할 정도다.

2002년 한일월드컵 당시 파올로 완초패 선수가 활약을 벌여 국내 축구팬들에게 널리알려졌다.

교육수준이 중남미 가운데 가장 높고 올해 영국 민간 싱크탱크 신경재단(NEF)가 조사한 행복지수 1위 국가에 오르기도 해 성장 잠재력이 풍부한 나라로 분류된다.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