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세종시당이 대전~세종 광역철도 노선 전면 수정을 촉구했다.
한국당은 6일 논평을 내고 “대전과 세종 간 지하철 연장은 기존 비알티 노선과 분리해 중복투자를 방지하고, 상업중심지역과 주거 밀집 지역 교통난 해소를 위한 노선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세종시의 교통 정책이 신도심과 조치원을 중심으로 한 국토 균형 발전을 역행하고, 국가 시설인 정부청사 교통 문제 해결에 치우쳐 있다는 지적도 내놨다.
한국당은 “행정수도 세종시에 정부세종청사를 중심으로 하는 교통체계의 중대성을 부인할 수는 없다”면서 “시민의 혈세로 국가시설인 정부세종청사 교통문제를 해결해야할 당위성이 있다고 할 수 없다. 국가시설인 정부세종청사에 필요한 교통망은 국비로 완벽하게 건설하는 것이 원칙에 맞고, 시가 빚을 내가면서까지 시비를 쏟아 부어야할 당위성은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 이춘희 시장이 수립한 세종2030계획은 신도심과 조치원을 중심으로 한 구도심의 균형발전이 핵심 철학이지만, 최근 이 시장이 이를 근본적으로 훼손하려는 징후를 보이고 있어 심각히 우려된다”고도 했다.
행복도시 내 교통 소외 지역 해소 방안도 요구했다.
한국당 세종시당은 “세종시 내 교통 소외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세종시 1생활권 1번국도 BRT 보조노선’에 대한 서비스 시행을 촉구한 바 있다”며 “검토니 뭐니 미적거리지 말고 즉각적으로 시행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당 세종시당은 올해 4월 15일 치러지는 총선에 앞서 정부세종청사 교통망, 신·구도심간 균형발전, 교통 소외 지역 해소 방안 등을 담은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1~2생 배드타운에 5만~8만 시민 편의를 위해서 역을 8개나 짓고 10분마다
지하철이 다니면서 건설비 유지비는 시민들의 몫이 됩니다.
지금도 아침 저녁 빼면 광역 지선버스도 빈차로 다니기 일수 인데요.
ITX 정부청사 서울역 최단시간을 목적입니다.
지도에 볼펜으로 선 긋는다고 쉽게 지어질 지하철이 아닙니다.
세종인구가 80만 넘고 기업이 많아 법인세에 세금이 많이 축적이 되어야 될까 싶습니다.
작년 지방채 700억 넘게 빛이 생길 만큼 재정악화가 갈수록 심합니다.
의정부 경전설 실패 사례를 봐서라도 지하철은 정부청사까지만 생기는게 좋을듯합니다.
이런 기사에 아파트값 급등으로 인한 거래절벽이란 부작용이 생기지 않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