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농촌체험마을 현장체험학습장으로 인기 있네
상태바
세종시 농촌체험마을 현장체험학습장으로 인기 있네
  • 세종전통장류명품하사업단
  • 승인 2012.10.10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동면 청솔마을! 현장체험학습장으로 각광
세종전통장류명품화사업과 연계하여 주민소득창출사업으로 자리매김


세종시 녹색농촌체험마을인 전동면 청솔마을과 장류테마공원인 뒤웅박고을을 중심으로 세종전통장류명품화사업이 추진되면서 체험학습사업이 주민과 참여기업 소득사업으로 본격 가동되고 있다.

사업단에 따르면 올 가을 청솔마을과 뒤웅박고을을 방문하는 유아단체 및 초등학교 현장체험학습객이 지난 9월에 이미 3,000명이 넘었고, 10월 예약인원만 약 10,000명에 이르고 있다. 이에 따라 체험비로 벌어들일 수익만 약 6,000만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어 참여기업과 지역민의 농외 소득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 된다.

청솔마을에서는 지역의 자원인 콩을 활용한 두부체험과, 인절미 만들기 체험, 마차체험 등을 기획 체험상품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뒤웅박고을은 메주 만들기, 민속놀이체험 등을 체험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어 세종시 뿐만 아니라 천안, 청주, 대전 등의 유아단체와 초등학교에서 즐겨찾는 테마현장체험학습장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특히 체험학습 진행을 청소년지도 전문인력뿐만 아니라 지역민이 함께 참여하고 있어 일선 교사들은 ‘체험력을 높이면서도 할머니에게 배우는 정감을 더하여 어린이 정서함양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세종전통장류명품화사업단에서는 금년도 시범사업을 거쳐 차 년도에는 체류형 체험학습프로그램 기획과 체험아카데미개설사업을 통해 전통장류를 주제로 하는 농촌체험마을로 위상을 높이고, 농촌체험마을을 도농교류의 거점으로 정착시켜 세종시 최고의 체험관광지로 활성화시킬 계획을 갖고 있어 향토기업과 지역민의 소득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전통장류명품화사업단 제공>

청솔마을 현장체험학습 안내
◯ 장 소 : 청솔녹색농촌체험마을 청솔관 (세종시 전동면 청송리 11-3번지)
◯ 체험프로그램 및 일정 :
10:00 - 11:00 : 뒤웅박고을 관람, 사진촬영
11:00 - 12:00 : 인절미 체험 ( 떡메체험, 인절미 만들기 체험, 인절미 먹기 체험 외)
12:00 - 13:00 : 중식
13:00 - 14:00 : 두부 만들기 체험 ( 맷돌체험, 순두부 만들기 체험, 두부 시식하기 외)
14:00 - 14:30 : 마차 체험 ( 청솔마을 마차타고 들녘 관람)
14:30 : 귀가
◯ 주 관 : 청솔녹색농촌체험마을 운영위원회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