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 예방의 날 행사
상태바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 예방의 날 행사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11.2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 친화도시 세종 특색 살려, 인형극·체험부스 프로그램 운영
지난 22일 열린 아동학대 예방의 날 행사 모습. (사진=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지난 22일 열린 아동학대 예방의 날 행사 모습. (사진=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황미영)은 지난 22일 오전 10시 정부세종컨벤센터(SCC) 4층 대연회장에서 ‘2019 아동과 함께하는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동학대 예방의 날 주간을 마련해 추진됐다. ‘아동 친화도시 세종’ 특색을 살려 아동이 학대로부터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지킬 수 있도록 돕고, 아동학대에 대한 관심을 높여 예방하기 위한 취지다.

이날 행사는 사전 예약을 마친 미취학 아동들과 함께 아동학대예방을 주제로 한 체험 부스 등이 운영됐다.

아동학대 예방극 ‘신데렐라야 힘내!’ 인형극을 시작으로 ▲고함 소리를 들은 내 마음 알아보기 ▲아동 권리 퍼즐만들기 ▲아동학대 유형 알아보기 ▲스트레스 팡!팡! 날리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를 담당한 김미숙 상담원은 “아이들의 시선과 아이들의 마음으로 아동학대를 바라보는 시간이 됐다”며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 권리를 존중받아야 한다는 인식을 갖도록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