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20대 국회, 세종의사당에 초당적 협력하라"
상태바
"20대 국회, 세종의사당에 초당적 협력하라"
  • 이희원 기자
  • 승인 2019.11.2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공동대책위원회 20일 성명, 국회 운영위 조속한 개최 촉구
세종시의회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위원장 윤형권)와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상생발전을 위한 충청권공동대책위(공동대표 김준식)는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를 방문,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비 반영'을 촉구하고 나섰다.&nbsp;<br>
세종시의회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위원장 윤형권)와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상생발전을 위한 충청권공동대책위(공동대표 김준식)가 지난달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비 반영'을 촉구하고 있다.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두고 20대 국회가 더 이상 책임을 회피하지 않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 상생발전을 위한 충청권공동대책위원회는 20일 성명을 내고 “국회 운영위원회를 조속히 개최해 구체적인 세종의사당 설치 계획 수립을 확정하라”고 밝혔다.

이들은 “20대 국회가 막바지로 향하는 상황에서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에 대한 초당적 협력이 중요하다”며 “2017년 대선에서 모든 정당과 후보들의 공약이었던 만큼, 국회가 결자해지 차원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렇지 않을 경우 550만 충청인의 저항과 심판에 직면할 것임을 직시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야 책임과 공방 회피로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비 반영이 백지화될 것도 우려했다.

이들은 “자유한국당 '2020 회계연도 예산안 100대 문제사업' 보고서에 국회세종의사당 건설 기본설계비 10억 원이 포함된 후 사업이 전혀 논의되지 못한채 방치되고 있다는 사실에 실망과 불신이 커지고 있다”며 “만약 무산된다면 국토연구원이 실시한 연구용역 결과를 완전히 부정하는 처사로 역사에 오점으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에는 여야 논의와 초당적 협력을 통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 자유한국당에는 통일된 입장과 대안을 제시하여 진정성을 입증할 것을 촉구했다.

끝으로 이들은 “여야는 국회 운영위 조속 개최에 합의하고, 국회세종의사당 설계비 반영과 국회법 개정을 위한 논의에 착수해야 한다”며 “21대 국회에서도 국회 세종의사당이 한 치의 흔들림 없이 추진되도록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확정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