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직업계고 학생들, 호주 글로벌 인턴십
상태바
세종시 직업계고 학생들, 호주 글로벌 인턴십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10.2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학·직무 연수 후 현지 기업체 인턴 프로그램, 교육과정 점검
세종시 직업계고 학생들이 오는 12월 2일까지 총 6주간 호주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사진=세종교육청)
세종시 직업계고 학생들이 오는 12월 2일까지 총 6주간 호주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사진=세종교육청)

세종시 직업계고 학생들이 21일부터 오는 12월 2일까지 총 6주간 호주 브리즈번시에서 글로벌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다.

이번 체험학습에는 ▲용접 ▲제과·제빵 ▲사무·회계 3개 분야에서 선발된 직업계고 학생 5명(세종하이텍고 4명, 세종여자고 1명)이 참가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3월 19일 호주 퀸즐랜드주와 ‘교육 이해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을 위한 글로벌 인턴십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학생들은 앞서 ▲글로벌 방과후 활동 ▲자격증 취득 ▲기능경기대회 참가 등 글로벌 현장학습 참가 준비를 해왔다.

시교육청은 학생들이 현지 학습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 영어심화교육 등을 지원했다. 현지 사전 점검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실시했으며 지난 15일 참여 학생, 학부모, 인솔교사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설명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22일 현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23일부터 호주 국립기술대학교(TAFE) 어학연수와 직무연수를 각각 2주간 진행한다. 이어 2주 간 현지 기업체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학생들의 교육활동과 안전을 위해 지도교사를 함께 파견하고 ▲학습관리 ▲교육과정 점검 ▲취업 연계 ▲학생 개별 면담 등을 통해 안정적인 현장학습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호주 글로벌 현장학습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처 다변화와 취업률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