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고교 교육과정·진학 설계 도움자료 발간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고교 교육과정·진학 설계 도움자료 발간
  • 세종시교육청
  • 승인 2019.10.0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인다! 시리즈 7.0.', 학생들에게 배포… 과목선택부터 학생부전형까지 총 7종 시리즈 연속 발간
이번에 발간한 '보인다! 시리즈 7.0'.
이번에 발간한 '보인다! 시리즈 7.0'.

[시교육청 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세종 고교생들의 슬기로운 진로․진학 통합안내서 '보인다! 시리즈 7.0.'을 발간했다.

지역 고교생과 학부모에게 원스톱 교육과정과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할 목적이다. 이번 보인다! 시리즈는 지난 1월 ‘보인다 1.0 과목선택을 위한 과목·전공 안내서’ 발간에서 시작됐다. 

그동안 ▲보인다 2.0 고등학교 교육과정 진로·진학 설계 ▲보인다 3.0 2020학년도 수시전형 ▲보인다 4.0 학생부 종합전형 ▲보인다 5.0 전공적성 길라잡이 ▲보인다 6.0 정시전형(10월 보급 예정)까지 알토란같은 내용들만 담았다. 

필요한 때에 맞춰 보급되고 있어, 학생들이 학교교육과정과 대학입시 틀을 전반적으로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인다 7.0은 모바일로도 제공될 예정인데, 900여 개 고교 과목과 100여 개 학과 그리고 대학을 검색할 수 있다. 또 진로 계열별 과목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제작했다. 

신주식 중등교육과장은 “학교교육과정이 학생들 스스로 진로와 진학을 찾아갈 수 있도록 소통하고 지원하는 쌍방향 교육과정으로 진화하고 있다”면서 "이번 시리즈 발간이 학생과 학부모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시에 제공해 합리적인 진로 진학 설계가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인다! 시리즈는 세종시 고교생들에게 책자로 배부했고, 교육청 누리집(www.sje.go.kr) 공지사항(1032번)에서도 PDF파일 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