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정의당 “세종시 A보육원 사건, 적극 조치” 촉구
상태바
정의당 “세종시 A보육원 사건, 적극 조치” 촉구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10.0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지 보도 이후 철저한 수사·시 관리 감독 요구, 세종시의회 특위 구성 추진
정의당 시당이 세종시의 종촌복지센터 갑질과 지역 태권도계 인사의 성폭력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제공=정의당)
정의당 세종시당이 최근 보도된 세종시 A 보육원 친부 성학대 사건에 대해 적극적인 관리를 촉구했다.

[세종포스트 한지혜 기자] 정의당 세종시당(위원장 이혁재)이 세종시 A 보육원 친부 성학대 사건에 대한 철저한 수사, 관리·감독 기관인 세종시의 적극 조치를 촉구했다.

본지 1일자 <세 자매 둘러싼 '보육원·친부' 피노키오 싸움> 보도와 관련, 정의당 세종시당은 1일 논평을 내고 “그간 ‘친부 성폭행 범죄’로 알려진 사건이 보육원 측의 일방적인 주장이었을 뿐 아직 혐의가 뚜렷하게 밝혀지지 않았고, 피의자는 보육원 측을 무고로 고소한 것이 알려졌다”며 “충남경찰청과 대전지검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전원 조치 등 세 자매의 인권 보장을 위한 세종시의 적극적인 조치도 요구했다.

정의당은 “수사가 진행되는 동안 세 자매의 인권보장을 위한 세종시청의 적극적 조치를 요구한다”며 “향후 국정감사를 통해 해당 사건을 둘러싼 행정당국의 감독부실과 늦장대처에 대해 따져 물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의당 세종시당은 세종시의회에 조사특별위원회 구성을 요구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